REVIEW/대전맛집

대전 시청역 맛집 여럿이 가기 좋은 회식 장소로 토담 낙지 한마당/내돈내산

셜리. 2023. 7. 25. 08:30
반응형

대전 시청역 주변에 갈일이 있어 오전부터 시청 주변에 갔다가 점심을 먹어야 하는 날이었다. 김치찌개집을 갈까 했는데 오전에 만난 분이 그 집 별로라고 하셔서 결국 안전하게 전에 방문해본적 있는 토담낙지한마당을 찾았다.

토담 낙지 한마당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로123번길 28 청림빌딩

운영시간 : 11:00-22:00

둔산1동 행정복지센터와 대전광역시청, 대전지방검찰청, 대전지방법원, 대전경찰청이 근처에 있어 관공서를 들른 분들이 그곳에 주차해두고 방문하기 좋지 않을까 한다.

대전 도시철도 1호선 시청역 5번출구에서 가까운 토담낙지한마당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안이 좀 어두워 보이는데 막상 들어가면 훤하고 넓다.

메뉴는 거의 낙지로 만든 모든 메뉴를 판매하는 것같다 ㅋㅋ 낙지볶음, 낙지해물파전, 산낙지, 갈낙전골, 연포탕 등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가 많다. 나는 이 곳에서 연포탕과 낙지볶음을 먹어보았는데 둘다 아주 만족스러웠다.

오늘은 혼자 방문했으므로 점심시간에  혼자 먹기 좋은 낙지비빔밥을 주문했다. 2인 이상이면 낙지백반을 주문할 수도 있다. 혼자 앉았는데도 5가지 반찬에 메인 낙지볶음, 콩나물국까지 제공된다.

우선 메인인 낙지볶음은 아주 매콤하게 볶아져 나온다. 냉동이라고는 하는데, 탱글하게 잘 볶아져서 냉동인지 뭔지 알 수가 없다. 내가 좋아하는 양파와 파도 듬뿍 주셔서 골고루 먹을 수 있다.

양배추 샐러드와 함께 같이 비벼먹기 좋은 콩나물 무침과 나물도 주신다. 혼밥이지만 콩나물은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신다.

그리고 큰 대접에 참기름과 김가루를 듬뿍 주셔서 밥을 먹다가 원하는 맵기로 조절하여 비벼먹을 수 있다.

밥과 낙지볶음을 넣어 비비기 시작했다. 편집을 하는 지금도 침이 고이는 비주얼이다.

비빈 낙지볶음과 밥은 콩나물을 얹어먹거나 콩나물을 추가해 먹으면 정말 꿀맛이다. 매콤하다는 점은 유의해야한다. 아무튼 실내가 넓어서 회식하기도 좋고 혼밥하기도 좋은 시청역 맛집 토담낙지한마당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