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인생꿀팁

충남대학교 신입생을 위한 충남대학교 굿즈샵

셜리. 2024. 1. 10. 01:05
반응형

개교 70년만에 처음으로 여자 총장님이 되시더니 학교 마케팅에 엄청난 힘을 쏟는게 느껴졌다. 그도 그럴 것이 학령인구 감소로 전국적으로 대학 신입학생이 줄고있기 때문이다. 아무튼 우리학교도 대대적 홍보를
위해서인지 교문을 새단장하고 마스코트를 뽑아 굿즈샵을 열었다.

굿즈샵은 충남대학교 정문 오른편에 위치해있다. 지나가면서 매번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오늘 마음먹고 들어가봄 ㅋㅋㅋ

아직 커다란 트리를 치우지 않아서 눈사람과 트리가 문 앞에 서 있다. 방학이라 누가 있을까 싶었는데 나 말고도 5명 정도가 있었다.

학교 상징인 백마를 베이스로 만든 마스코트
이름은 차차라고 한다! 왠지 이름 구릴줄 알았는데 귀엽네?

굿즈샵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생각보다 넓고 랙도 많고 물건도 다양해서 놀랐다ㅋㅋ 새로 지어서 아주 깨끗하고 깔끔함이 돋보인다

입구에 들어서면 왼편에서 바로 우산이 판매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ㅋㅋㅋ정문에 있으니 등교하는데 비가 오거나 하교하는데 갑자기 비가 올 때 구매하기 편할 것 같다

출입구와 가방 가까운 선반에는 필기구를 판매하고 있었다 고무재질의 차차가 달린 펜이 4종류나 있다. 하나 정도는 기념으로 가져도 나쁘지 않을듯? 하지만 왠지 학교 행사 등에서 나눠줄 수도 있으니 일단은 참기로 한다.

굿즈다 아닌 펜도 있고 L자화일도 판매하고 있다. 화일은 흔하게 필요한 물건이라 하나쯤 사두면 저렴하게 신입생 학교뽕 채우기 쉬울듯 ㅋㅋㅋ

마그넷과 가죽 책갈피, 클립형 책갈피가 있다. 가죽 책갈피가 저렴하기도 하고 책읽을 때 책갈피 쓰는 걸 좋아해서 살까말까 망설였다

갑자기 대형차차

다음 선반에는 키링과 인형, 에코백 등이 판매되고 있었다. 지금 보니까 오른쪽 위편에 큰 인형옆에 저게 뭐지? 제대로 안 보고 온 것 같다

키링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된 것과 고무로 된 것 두가지로 나뉘는데 여기서도 디자인이 여러가지로 제작되어있어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될 듯 참고로 난 키링 하나 삼 ㅋㅋㅋㅋ

요즘 나오는 키링들 중에 저렴한 것들은 군번줄에 달려있어서 잃어버리기 쉬운데(심지어 6,7천원대 키링도 군번줄에 달려 있음) 충남대학교는 야무진 키링 줄에 매달려 있어 마음에 들었다

이건 차차 의 대구리와 몸통이 분리되는 USB 인 듯하다. 위의 17,000원 짜리 물건은 보조배터리 다 학생들이 사는 것도 괜찮지만 대학 본부나 단과대학에서 기념품으로 뿌리기 딱 좋은 듯

우리 학교 로고는 파란색이 상징인데 그래서인지 파란색을 활용한 굿즈가 많았다 유선 충전기 사용하는선과 저걸 뭐라고 하더라 바이터? 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물건이다

텀블러와 도자기 머그컵까지 판매하고 있었다 굿즈 한 번 만드는 김에 너네 마음에 드는 거 이중에 하나는 있겠지 하고 쭉 뽑아낸 느낌이다ㅋㅋㅋ

오 그런데 나름? 가격도 나쁘지 않으면서 촌스럽지 않아서 구매 할 가치가 있는 듯 하다 보통 기념품으로 나눠주는 머그컵들은 로고가 너무 크고 촌스러워서 사용을 잘 안하게 되는데 이정도라면 회사나 독서실 등에서도 사용하기 편할 것 같다

수건에도 차차가 들어가 있다 학교 로고 폰트를 바꾸면서 옆에 차 차까지 같이 넣은 것 같은데 깜찍해서 수건 쓸때마다 눈에 들어올 듯

안산 물건 중에 눈에 들어왔던 물건 바로 졸업하는 차차다 누가 졸업하는 차차 인형 나 졸업 선물로 좀 사줘라 올해는 석사 졸업을 정말로 할 것 같다ㅋㅋㅋㅋㅋ

티셔츠도 아주 다양하게 나와 있었다 널널 한 티셔츠 부터 핏 되는 티셔츠까지 저건 근데 너무 아기옷 같긴 하다

한때 유행했던 돕바부터 후드, 야구 잠바까지
심지어 야구 잠바 색깔 세가지임 파란색 갖고 싶다

대학 4년에 대학원 2년 도합 육 년을 다닌 사람으로써 이런 물건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냐면 어쩌다 학교에서 밤새고 가거나 학생회 일로 옷이 더러워지거나 체육대회 때 단체복을 맞추거나 뭔가 다 같이 몸 쓰는 일을 해야할 때 이런거 하나 가볍게 사서 입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ㅎㅎ

라떼는 왜 나 이런 거 없었냐고!!

신입생 때 있었으면 정말 돈 많이 털렸을 것 같은 굿즈샵 다행히 대학원생 때 생겨서 키링만 하나 건졌습니다
신입생들도 친구들이랑 같이 들어가서 구경해 보고 합리적인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