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인생꿀팁

아이패드 굿노트 속지_데일리 플래너(다이어리) PDF 공유

셜리. 2019. 1. 5. 19:21
반응형

  먼슬리 속지를 올린지 벌써 며칠이나 지났다. 데일리 속지를 금방 다시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런저런 현생(에세이라던가..에세이라던가..)에 치여 곧바로 만들지 못했다. 오늘 오전 홀가분한 마음으로 과제를 제출하고나서야 데일리 플래너를 만들 수 있었다. 원래 아이패드 기본 어플인 Pages로 만든 속지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굿노트에서 버벅거리는 느낌이 들어 워드로 제작하고 PDF로 저장한 속지로 교체하기로 했다. 

  내가 제작하는 굿노트 속지들은 최대한 깔끔하게 만든 후 사용하는 자의 재량에 따라 스티커 등으로 꾸밀 수 있도록 디자인한다. 타임라인의 경우 세로형도 써보았으나 한눈에 보기에는 학창시절 방학 숙제로 만들던 시간표 형식이 한 눈에 보기 좋은 것 같아 원형으로 만들었다. 자칫하면 잊을 수 있는 간단한 일도 적기위해 투두 리스트의 갯수를 10개까지 만들었고, 한국인은 밥심이 중요하니 meals칸을 넣었다. 사실 그보다는 무엇을 먹었는지 적어두면 그 날의 일이 더 잘 기억나기도 하고, 뭘 먹을지 떠오르지 않을 때 다른 날의 식단을 참고할 수 있기도 하고 또 내가 어떤 음식을 먹으며 살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기에 데일리 플래너를 만들 때 꼭 넣는 편이다. 다이어리 칸의 경우 사진과 글자를 마음대로 넣을 수 있도록 넓게 잡은 대신 모눈 패턴을 넣어 글자를 쓸 때 줄을 맞출 수 있도록 만들었다. 나의 경우 귀찮아서 다이어리를 잘 적지 않는 편이지만 가끔 그날 그날 찍은 사진이나 공부시간 기록 캡쳐를 크게 넣어두면 뿌듯한 기분이 든다. 아무쪼록 이 다이어리 속지를 공유해가는 분들은 나보다 더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데일리 속지 다운받기 ▼▼

데일리.pdf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