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R A V E L/국내여행

제주도 기념품샵 찾는다면 함덕 선물고팡 / 고집돌우럭 1층

셜리. 2023. 2. 6. 11:11
반응형

고집돌우럭의 길고 긴 웨이팅 시간을 보고 어떻게 기다리나 한숨을 내쉬었는데 다행히 1층에 커다란 기념품 샵이 있어 심심하지 않게 시간을 때울 수 있었기에 블로그에 소개해보려고 한다.

선물고팡 함덕점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491-9 1층

영업시간 : 10:00 -21:00

선물고팡 함덕점은 함덕해수욕장의 유명 맛집인 고집돌우럭 함덕점 1층에 있는 선물가게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큰 규모를 자랑한다.

눈에 띄었던 것은 라면 종류이다. 제주 흑돼지 라면, 딱새우 라면, 흑우라면 등이 있었다. 나는 딱새우 라면이라는 딱멘만 두 개 구매했는데, 새우탕면과 맛이 비슷했다. ㅎㅎ 기분삼아 사기 좋고 패키지가 예뻐서 그냥 친한 친구들 돌리기도 괜찮은 것 같다 ㅋㅋ

다른 기념품샵에서도 볼 수 있는 술도 있지만 특이한 병에 담긴 술도 많았다. 해녀모양 술, 하르방 모양 술이 특이해서 눈에 띄었다 ㅋㅋ

온갖 종류의 쫀득이를 다 팔고 있다. 감귤 쫀득이, 당근 쫀득이처럼 여행 돌아다니면서 하나씩 꺼내먹기 좋은 주전부리다. 패키지 디자인도 깜찍하다.

선물고팡에는 동백꽃 그림이 수놓인 모자도 있었다. 목에 끈도 있어서 더 목가적인 느낌을 준다. 쓰고다닐 것 같진 않지만 특이해서 한 번 써보았다^^

파우치와 손수건, 곱창머리끈, 리본핀 등 머리에 할 수 있는 장신구도 판매한다. 여름에 시원한 무늬의 커다란 머리핀을 하면 해변가에서 사진이 잘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물론 나는 구매하지 않겠지만

귤국이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선물고팡에는 귤모자 귤머리끈 귤헤어핀까지 다양한 컨셉상품이 있었다 ㅋㅋㅋ 물론 제주도가 천혜의 자연환경, 다양한 해산물, 흑돼지 등으로 유명한 것도 맞지만 SNS 상에서 귤과 관련된 밈이 인기를 타면서 귤국의 이미지를 제대로 점령한 것 같다.

기념으로 구매하면 좋을 엽서와 마그넷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특히 제주도 이정표 마그넷은 가는 곳곳마다 발견할 수 있었는데, 여기는 함덕해수욕장 이정표 마그넷이 있었다. 다른 지역에 가면 또 애월이라든지 여러 이름의 이정표 마그넷을 판매하고 있어 제주도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모으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았다.

제주도에서 나는 재료로 만든 여러가지 생활용품도 판매하고 있었다. 비누, 디퓨저, 핸드크림, 립밤류가 눈에 띄었다. 유자향 립밤이나 핸드크림은 가볍고 작아서 선물해도 좋을 것 같다.

제주도의 토속적인 이미지를 살려 빨래판 모양의 빨래비누와 도마 모양의 주방비누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했다. 생활에 필요한 것이기도 하니 집에 가져가면 쓸 때마다 제주도 생각도 날 것 같다.

제주도는 이제 돌하르방뿐 아니라 귀여운 해녀캐릭터를 만들어 상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선물고팡에도 준비되어있었는데 도다라는 회사에서 나온 하니라는 캐릭터인 듯 하다. 나도 해녀 모양 뱃지를 하나 샀다.

나는 선물고팡 함덕점에서 천혜향 컵젤리와 녹차쿠키 등 몇 가지 기념품을 사고 동행인은 당근 쫀득이를 샀다. 비오는 날 차 안에 앉아서 선물을 대강 정리하고 사진도 찍었다.

고집돌우럭 함덕점의 긴 웨이팅을 기다리기 힘들 때^^...1층에 있는 선물고팡을 활용하면 좀 더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고집돌우럭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