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일상맛집

계양구 동양동 감성 디저트 맛집 카페 어퍼스트로피 / 메뉴, 운영시간

셜리. 2023. 2. 13. 10:21
반응형

동행인과 계양구 쌀국수 맛집 란로이에서 점심을 먹고 근처의 디저트가 맛있는 카페를 방문했다. 동양동 어퍼스트로피는 인스타 감성 사진을 찍기 좋으면서 커피도 맛있는 카페여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카페 어퍼스트로피

주소 : 인천 계양구 당미3길 20

영업시간  : 09:30 - 22:00

계양구 동양동 한가운데 있기 때문에 동양동 주민들이 많이 찾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주변에 버스정류장이 많아 접근성이 좋다. 

동양동 카페 어퍼스트로피는 건물 1층에 예쁜 초록색 외관이 눈에 띄는 카페이다. 건물 앞에 4칸 정도 주차 자리가 있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가게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도 있다.

다른 인스타 감성 카페들과 달리 운영시간이 길어서 좋다. 사진에는 9시에 문을 연다고 되어있는데, 네이버 지도에 따르면 9:30에 오픈하여 22:00에 문을 닫는다. 일요일에는 10시 오픈하여 9시 30분에 문을 닫는다고 한다.

최근 의사들의 권고에 따라 카페인을 줄여야하는데 들어가는 입구부터 커다랗게 디카페인 원두가 있다고 하니 무척 반가웠다. 5백원을 추가하면 디카페인 원두로 변경이 가능한 것 같다.

어퍼스트로피에 들어서면 이렇게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꾸며진 실내가 한 눈에 들어온다. 동네 카페지만 널찍하게 네 테이블정도 있고, 안쪽으로 원두 볶는 기계도 있기 때문에 아담하지만은 않은 규모다.

꼼마블렌드 원두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내가 생각하는 연남동 꼼마 커피블렌드인지, 어퍼스트로피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원두인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다크 블렌드와 디카페인, 일반 꼼마 블렌드 이렇게 세가지 원두로 제공된다.

계산대 뒤로 귀여운 어퍼스트로피 마크가 불을 밝히고 있어 인테리어에 감성을 한 층 더해준다.

카페 어퍼스트로피에는 두꺼운 르뱅 쿠키가 세 종류나 있어 눈길이 갔다. 초코칩 쿠키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웠다. 쇼케이스 위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휘낭시에 세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디저트로는 스콘과 까눌레, 크로플, 소금빵이 준비되어 있었다. 어퍼스트로피에서 판매하는 소금빵도 무척 궁금했지만 그보다 잘 부푼 스콘에 눈길이 가서 스콘을 하나 먹어야겠다고 결심했다.

동행인은 동네 카페 치고는 저렴하지 않은 편이라고 말하지만 요즘 카페 물가가 다 그런 것을 어쩌겠는가. 나는 이 날 아인슈페너를 주문하고 동행인은 밀크티를 주문했다.

음료가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한쪽 벽에 커다랗게 걸린 거울에 대고 사진을 찍었다. 친구들과 인스타 감성샷이나 #ootd 남기기 딱 좋은 대형 거울이다.

동양동 카페 어퍼스트로피에서는 자리에 앉아있으면 사장님이 커피를 자리로 가져다주신다. 우드 트레이와 코르크 재질의 코스터, 갈색 테두리의 접시가 잘 어울렸다.

어퍼스트로피에서 처음 주문해본 아인슈페너에는 향기로운 시나몬가루가 잔뜩 올라가있었다. 커피를 마시는 끝까지 시나몬이 듬뿍 남아있어 크림과 커피, 시나몬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었다.

크림도 굉장히 부드럽고 고소하며 밀도가 높아서 아인슈페너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다. 디카페인 원두는 산미가 있고 쓴 편이었는데 크림이 그 맛을 잡아주어 더 잘어울리는 것 같았다.

밀크티는 커다란 유리잔에 양껏 담아져 나와 오랫동안 마실 수 있었다. 너무 달지도 않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시원하게 마시기 좋다. 이런 적당하고 깔끔한 맛이 동양동 카페로서 인기를 끄는게 아닌가 싶다.

어퍼스트로피에서는 주로 까눌레를 먹었는데 이 날은 스콘을 주문해보았다. 쪼개지고 부풀어오른 모양과 잘 익은 색깔이 너무나 먹음직스러웠다.

스콘과 같이 주신 나이프로 썰어보았더니 안쪽까지 파스스 부서지며 내가 좋아하는 비스킷의 맛이 났다. 베이직하면서도 겉에 뿌려진 설탕 때문에 달콤함이 느껴졌다.

곁을여 내어주신 잼도 왠지 직접 만드신 것 같았다. 색깔이 파는 딸기잼들보다 짙고 설탕맛이 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퍼석퍼석한 스콘에 나이프로 딸기잼을 발라 먹으니 스콘 한개를 금방 뚝딱했다. 조용하면서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혼자 오기에도 여럿이 오기에도 좋은 동양동 카페 어퍼스트로피 추천합니다.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