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대전맛집

대전 신세계 백화점 맛집 이가네 떡볶이 내돈내산 존맛탱

셜리. 2023. 7. 13. 08:30
반응형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른 신세계 백화점에 놀러갔다가, 저녁 야식으로 먹을 걸 둘러본적이 있다. 동행인은 떡볶이라면 모두 조아라하는데, 이가네 떡볶이 앞에 줄이 한참 길게 선 것을 보고 우리도 한 번 먹어보자 하게 되었다.

이가네 떡볶이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주소 :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 지하1층

대전 신세계백화점 맛집으로 지하1층에 위치한 이가네 떡볶이다. 줄을 선 김에 메뉴판을 촬영해보았다. 떡볶이 1인분에 6천원이라니, 좀 비싸지만 양이 많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

이가네떡볶이에서는 모둠튀김뿐 아니라 튀김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었는데 오징어튀김, 고구마튀김과 김말이 등 다양하게 구비가 되어있어 기대가 됐다.

조리하고 있는 곳 가까이에 줄 선 김에 촬영해본 이가네떡볶이. 떡도 크고 영롱하다. 어묵을 새로 집어넣으신 것 보니 계속 추가해서 만들고 계신 것 같았다.

가까이서 열심히 찍어보려 했지만 계속 흔들린 ㅋㅋㅋ 떡이 굵직하고 소스가 많아서 아주 윤기가 돈다.

튀김으로 아주 큰 오징어튀김이 있어서 이건 먹어야겠다 싶어서 주문을 했다. 동행인과 나 각각 하나씩 두 개를 주문한다.

어떻게 저렇게 큰 오징어가 있나 했더니 페루에서 온 오징어라고 한다. ㅋㅋ 페루 오징어는 다 저렇게 큰가..?

대전 신세계 백화점에서 집으로 모셔온 이가네 떡볶이 1인분과 오징어 튀김 두개! 떡볶이를 사진 찍기도 전에 튀김을 퐁당 담가버렸다 ㅋㅋㅋ

원조가 부산인 떡볶이집 답게 떡이 굵고 커서 대전에서 맛볼 수 없는 스타일이었다. 색깔은 새빨간데 아주 자극적인 향은 아니었다.

대전 신세계 백화점 맛집 이가네 떡볶이의 떡을 한 입 베어먹어봤더니 밀떡이 아니라 쌀떡이었다! 사실 난 강경 밀떡파인데 이집은 쌀떡인데도 불구하고 맛있었다 무슨일..소스도 뭔가 야채를 많이 넣은 듯 다채로운 맛이 나서 집에서 만든 떡볶이와 자극적인 떡볶이의 중간맛이었다. 엄청나게 마음에 들었다.

오징어 자체를 아주 좋아하는 편인데 오징어튀김도 맛있었다. 국물에 한 번 찍어 먹고 그냥 생으로 먹고...떡볶이 국물도 달콤새콤한 맛이 나서 튀김과 아주 잘 어울렸다. 이거 다시 먹으러 가야 되는데 말만 하고 안 먹으러 간지 어언 몇 달이 됐다 ㅠ 얼른 또 먹으러 가고 싶다.

신세계 백화점 지하에 맛없는 식당 많은데 이가네 떡볶이 리얼 추천합니다.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