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인생꿀팁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2023 내보내기 오류 문제 / 내보내기 이후 재생 안됨 / 업데이트 에러

셜리. 2023. 7. 21. 14:06
반응형

 

내가 블로그 쓰기 참고 있다가 열받아서 쓴다...

어도비들아..매달 구독료 받고 일하면서 이런 에러 좀 내지 마라 ㅜ

  최근 유튜브채널에 통해 광고를 받게 되었고, 오늘이 광고 업로드일이었다. 파일을 미리 내보내기하여 완성해두고 오늘 업로드 하려고 하는데 파일이 열리질 않는 것임

내가 프리미어 프로를 자주 사용하느 유저는 아니라지만 유튜브 한지 6년차이고 프리미어 프로도 몇번이나 썼는데 완성된 동영상이 이렇게 뜨는 것은 처음봤다. 코덱 문제인가 하고 검색해봤더니, mp4 파일의 경우 윈도우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되지 않을 수 있다는 말들이 많이 나왔다. 대체 프로그램을 써야 한다고. 그래서 대중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KMP플레이어를 깔아 재생시켜 봤다.

재생 누른거임. 아예 파일 개무시 없는 파일 취급함

이제 5시간 이상 편집한 내 동영상이 날아가는 건가 싶어서 또 폭풍 검색을 해봤다. 이 문제를 나만 겪을리 없다 하면서. 그러다 눈에 띈게 파일 크기였다.

예..?1kb요? 정상적인 파일은 내보내기 했을 때 221MB가 나와야한다고 미리보기에 떴었다. 아 이건 코덱의 문제가 아니라 파일 자체가 망가진거구나 직감을 했다. 샤나 인코더를 통해 파일 형식 변환을 하려고 했을 때 파일 불러오기조차 안 되는 이유가 이거였다. 그래서 검색을 오지게 한다. 

https://cdling86.tistory.com/entry/2023-%ED%94%84%EB%A6%AC%EB%AF%B8%EC%96%B4-%ED%94%84%EB%A1%9C-%EB%82%B4%EB%B3%B4%EB%82%B4%EA%B8%B0Export%EB%9E%9C%EB%8D%94%EB%A7%81-%EC%98%A4%EB%A5%98#google_vignette

 

2023 프리미어 프로 내보내기(Export/랜더링) 오류

프리미어 프로 2023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갑자기 작업한 결과물을 내보내기 하려고 하면 "File importer detected an inconsistency in the file structure of 시퀀스명. mp4 Reading and writing this fils's metadata(XMP) has been d

cdling86.tistory.com

윗분 글을 발견한다. 나와 똑같이 내보내기를 했을 때 파일이 KB단위로 작게 만들어진 것을 확인했으며 내보내기가 안 된 것 같다고 한다. 저 분의 해결법은 최상위 폴더인 (C:/)나 (D:) 드라이브에 바로 저장을 하는 것이었다. 결론적으로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된다. 그런데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저분이 파악하지 못했다. 나는 C나 D에 저장하려 했더니 권한이 없네 어쩌네 하면서 저장이 안 됐다. 저 글 아래 달린 댓글을 봤다.

영문으로 된 폴더명이 있으면 안되는구나!!! 폴더명을 한글로 바꾸어.....내보내기 했다. 근데 또 이번엔 이딴 메세지가 뜬다.

파일 가져오기 도구에서 구조가 일관되지 않은 것을 감지했습니다. 이 파일의 메타데이터(XMP) 에 대한 읽기 및 쓰기가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진짜...듸질래? 저 문장 그대로 따라 써서 구글 검색을 했다. 드디어 원인을 찾았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파일 저장 경로 및 파일명에 한국어가 들어가면 내보내기가 안 된다는 뜻이다..^^...나 한국인인데 무슨일이고...파일 경로와 파일명 모두를 영어로 작성해야 정상적으로 내보내기가 가능하다. 2월 17일에 업데이트로 오류를 수정했다는데, 내 프리미어 프로가 업뎃이 안 되어있었나보다.........

장사 이렇게 하지마라 진짜 ㅠ 영상 다시 만들어야되는줄 알고 식겁함

저처럼 답답함을 겪을 분들 찾아보시라고 올려둡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