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호주워홀

[호주 워홀 준비]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청하기(만 30살 막차)

셜리. 2023. 6. 13. 11:33
반응형

호주 워홀 신청하기

 

퇴사를 앞둔 어느날..대충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워킹 홀리데이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평생 워홀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었는데 막상 내가 아직 워홀을 신청할 수 있는 나이인 것을 알게 되자 호기심이 생겼던 것이다. 마침 동행인에게 물어봤는데 본인도 가보고 싶다는 의사를 비쳤고, 오 그럼 내년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우선 신청해볼까? 하는 생각에 신청에 돌입한 것이다.

 

캐나다의 경우 최근 워킹홀리데이 지원 가능 나이가 만 35세로 상향되었지만 호주는 여전히 만 30세이다. 나는 올해 5월로 만 31세가 되었는데, 만 30세일 때 신청한 후, 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 출국하고, 1년동안 비자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해서 급하게 준비하여 만30살이 1달 남은 시점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하기

 

호주 이민성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s://online.immi.gov.au/lusc/login

 

ImmiAccount

Planned system maintenance ImmiAccount will be unavailable from: 2 pm to 5 pm (AEDT) Saturday 1 April 2023 and 2 am (AEDT) to 5 am (AEST) Sunday 2 April 2023 Please refer to System Maintenance and Technical Issues to view a complete list of online servi

online.immi.gov.au

우선은 호주 이민성에 가입을 해야 한다. 위 링크로 들어가 로그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을 한다.

 

로그인 화면이다. 우리는 아직 호주 이민성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없으니 회원가입을 해야 하므로,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준다.

회원 가입을 하기 위해 개인회원인 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이메일주소 확인을 입력한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비밀번호 찾기 질문들도 작성한다. 비밀번호 너무 길어야 한다....

가입과 로그인을 마치고 나면 이렇게 나의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해서 지원서 목록이 뜨는데, 우리는 아직 작성한 지원서가 없으므로 No results found라고 뜨는 것이 당연하다. 그러면 위에 있는 뉴 어플리케이션을 눌러준다.

그리고 워킹홀리데이 비자(417)을 맨 아래쪽에서 찾아 클릭해준다.

이제 길고 긴 신청서 작성의 시간이다. 현재 위치, 현재 위치에서의 법적 상태, 아이를 데려올 것인지 등등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마지막에 들어가는 날짜는 호주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는 날짜인데, 아직 언제가 될지 모르니 대충 내년 3월 1일로 작성해두었다. 다 작성했으면 next를 눌러준다.

다음 단계에서는 이름과 주민번호, 발행국가, 주민등록증 발행일을 입력해야 한다. 주민등록증이 당장 없어서 발행일이 기억나지 않는 경우 정부24에서 찾을 수 있다. 아래 글을 참고하면 된다.

2023.06.07 - [W R I T I N G/인생꿀팁] -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찾기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찾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서류를 작성하다가 내 ID Document(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찾아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마침 운전면허증은 가지고 있었지만 주민등록증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

shirley0308.tistory.com

 

다음으로 넘어가면 방금 입력한 정보가 확실히 맞는지 확인해보라고 한다. yes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살고 있는 나라와 주소를 입력하는 란이다. 인터넷에서 영문 주소를 찾아 입력하면 된다.

 

문서 받을 사람이 나 말고 대리인이 있는지 묻는 질문이다. 이민 에이전트나 변호사, 대리인 등을 지정할 수 있는 것 같은데 본인이 받으면 되므로 No를 선택한다. 아래는 이메일 주소를 적어준다.

 

워홀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지를 묻는 질문이다. 워홀에서 뭘 할 수 있는지, 한 사업장에서 6개월 이상 일할 수 없다던가 4개월 이상 공부할 수 없음 등을 이해하냐고 묻는다. yes 클릭하면 된다.

 

건강과 관련된 질문이다. 호주에 입원하러 오냐, 헬스케어 워커로 오냐, 장애인 시설에서 일하거나 공부하러 오냐와 같은 질문이 있다. 맨 아래 질문의 경우 나열된 질병과 관련하여 의료비를 지출할 계획이 있는지 물어본다. 해당사항 없으면 no를 클릭하면 된다.

 

범죄와 관련된 질문이다. 체포된 적이 있냐, 아동학대를 한 적이 있냐, 성범죄 가해자로 지목된 적이 있냐와 같은 질문이다. 당연히 없으니 No

신청서를 똑바로 썼다, 제대로된 정보를 제공했다, 이해했다와 같은 질문들이다. Yes로 답변했다.

 

마지막에는 이렇게 내가 작성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처음 했던 답변부터 천천히 볼 수 있다.

잘 확인한 후 제출을 눌러주자. 이후에는 잔고증명서를 첨부하고, 신체검사를 받으면 된다!

 

영문 잔액증명서 발행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2023.06.06 - [분류 전체보기] - [워킹홀리데이] 호주 워홀 신청을 위한 은행 영문잔고 증명서 떼기(하나은행)

 

[워킹홀리데이] 호주 워홀 신청을 위한 은행 영문잔고 증명서 떼기(하나은행)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내 통장에 얼마가 있는지 증명되어야 한다. 이건 캐나다에 교환학생 갈 때도 있었던 절차인데 아마 너무 거지인 사람은 받지 않겠다...라는 잘 사

shirley030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