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호주워홀

[호주 워홀 준비] 워킹홀리데이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신체검사 신청하기

셜리. 2023. 6. 14. 08:31
반응형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신체검사 신청하기

 

나는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호주 워홀 신체검사에 대해 정말 할 말이 많다..지방에 사는 사람이라고 설움 느낀 적이 별로 없는데 어째서 신체검사할 수 있는 병원이 서울에 3개 부산에 1개밖에 없는 것인지? 적어도 충남대병원에 하나는 만들어줬어야 한다고 본다. 강원도 고성에 있는 사람도 서울 가서 신체검사 해야하고 광주광역시 사는 사람도 서울에 가서 신체검사 해야하는거 이거 정말 별로다. 아주 서울중심적이고 못났다. 서울에 1개 부산에 1개면 몰라.

아무래도 호주 워홀 신체검사를 할 수 있는 병원 중(강남 세브란스, 신촌 세브란스, 삼육대, 해운대백병원) 삼육대병원이 가장 저렴하다고 해서 사람들이 삼육대로 많이 가더라. 사실 대전에서 제일 가까운 건 강남 세브란스라고 할 수 있는데, 세브란스들은 왠지 예약이 많이 차있을 것 같았다. 삼육대병원은 서울역이나 강남 센트럴 고터로 서울에 접근하는 사람들에게 그리 좋은 위치가 아니다. 게다가 셔틀버스인가 무슨 버스를 타고 언덕을 올라가야 한다고 봤다. 서울 동쪽에 사는 사람들 많이들 가시고....낯선 삼육대 동네 가기가 귀찮았다. 그리고 하필 검사해야하는 시기가 내가 경주에 며칠 머무를 때라서 부산에 가서 검사하기로 했다. 

 

경상도에 있는 시기를 고려해 인제대학교 해운대 백병원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체검사를 신청했다.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비자신체검진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paik.ac.kr/haeundae/user/visa/create.do?menuNo=500028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 비자신체검진

 

www.paik.ac.kr

 

 

검사비가 18만원인가 하기 때문에 백병원측에서는 나름 이걸로 장사도 되겠지..그래서 홈페이지도 따로 마련되어있는 듯 하다. 

이게 3차병원이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당시에는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꼭 써야만 입장할 수 있다고 안내문이 팝업되었다. 지금도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 팝업이 뜬다. 발열이나 외국 방문한 사람은 꼭 참고하여 방문하길 바란다.

홈페이지는 아주 깔끔하게 검사에 대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호주를 가장 많이 가서 그런지 호주가 가장 앞에 있었고 검진항목은 메일 받은 대로 선택하면 된다.  나는 기본 검사와 엑스레이를 받으라고 되어있어서(아무래도 결핵검사인듯?) chest 엑스레이(502)를 선택했다. HAP ID는 서류 통과가 된 시점에 이메일로 전송되어 있을 것이다.

난 헬스폼이 오지 않아서 ㅡㅡ 병원 도착한 다음에 호주 이민성에 전화를 하고 별 난리를 쳤지만 결국 헬스폼을 받지 못했다. 호주이민성은 그리고 전화를 받지 않는다..휴일인가 싶어서 호주 공휴일까지 검색해봤는데 아니었음. 헬스폼이 메일로 오지도 않았는데 "너의 검사는 평가중이야" 같은 문구가 이민성 사이트에 떠서 메일 보내두고 전화하고 생쇼를 하다가 안되겠어서 우선 서류 승인되었다는 HAP ID 포함된 종이 인쇄해갔더니 검사 해주셨다 ㅠ 이 이야기는 나중에 검사 글 올리면서 다시 써야지

열심히 읽어보시고 상기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평소 먹는 약이 있으면 다니는 병원에서 진단서를 영문으로 떼와야 한다. 이거 2만원 들었다. 

워킹홀리데이 검사비용은 18만원이다. 건강보험 적용 안 되기 때문에 본인 쌩돈으로 내야함을 알립니다. 검사 받은 후에 그 장소에서 결제하면 된다. 미리 결제하는 것 아님.

인증의 나라 답게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인증도 받아야 한다.

 

이렇게 예약 인증코드가 오기 때문에 입력하면 된다. 이메일을 인증해두면 나중에 예약 내역을 이메일로 알려준다. 검사 결과지도 이메일로 도착한다.

 

(나중에 받은 검사결과지)

마지막으로 진료(검진) 받을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다. 성별, 영문이름(여권과 같게), 생년월일, 휴대전화, 현재 병력 내용을 작성하면 끝난다. 워홀신청에 비해서는 간단하다.

모두 입력하고 나면 이렇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뜬다. 나는 시간이 조금 애매해서 나중에 예약 수정을 하기도 했다. 아무튼 워홀 신체검진 비싸긴 하지만 예약 자체는 무지하게 쉬웠다.

이렇게 바로 비자검진 예약 내역이 메일로 도착했다. 신청 자체는 아주 쉽지만 처음 하다보면 다 자료를 찾아보는게 마음이 편할 때가 있다. 인제대 백병원에서 검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