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일상맛집

연남동 맛집 샤오롱바오가 유명한 중국음식점 연교 / 브레이크타임

셜리. 2023. 8. 16. 15:09
반응형

홍대에서 실컷 놀다가 저녁으로 중국음식이 먹고 싶어 들른 곳이다. 한 3년 전쯤 연남동에 팟빵 녹음하러 왔을 때 이곳을 잘 아는 분들이 점심을 사주기도 했던 곳인데 이렇게 다시 오게 될 줄 몰랐다. 여기는 샤오롱바오가 맛있다고 해서 그걸 먹어보자 하고 들렀다.

연교

주소: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65 1층

운영시간 : 11:30-21:4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수요일 정기휴무)

동교로와 연희로가 마주하는 코너에 있다. 여느 연남동 식당들처럼 주차하기는 쉽지 않은 곳이다. 대신 홍대입구역에서 도보로 10분이 채 안걸리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쉽게 올 수 있다.

연남동 맛집 연교는 웨이팅이 심할 것 같아 브레이크 타임이 딱 끝나는 17시에 맞춰 16시 50분쯤 갔는데 이미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 우리는 웨이팅 없이 6번째로 입장할 수 있었다. 홀에 이렇게 테이블이 있고 안쪽에도 자리가 있는 것 같았다.

우선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만두류를 주문하기로 했다. 샤오롱바오가 유명한 곳이지만! 이곳에 자주 와본 동행인이 여기는 챠우셔우가 짱짱 맛있다며 주문하자고 해서 차우셔우를 골랐다.

맛있어 보이는 메뉴가 너무너무 많아서 한참을 고민했다. 멘보샤도 동파육도 맛있을 것 같다.

특히 동행인은 가지요리류를 좋아해서 가지요리의 유혹을 그냥 넘길 수 없었다 ㅋㅋ 이날은 어향가지 덮밥을 주문했다. 

기본 찬으로 계란국이 나온다. 부드럽고 고소해서 맛있었는데 동행인은 계란국을 좋아하지 않아 나 혼자 2그릇 먹었다 ㅋㅋ

자차이(짜사이)와 단무지도 나와 메인 음식들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짜사이가 아주 시원하고 오독오독하다.

이날 처음 먹어본 연남동 만두 맛집 연교의 차우셔우! 새콤달콤 소스에 은근한 중국향이 돌면서 중독성 미침..이날 이게 진짜 제일 맛있었던 것 같다.

평소에도 물만두를 좋아하는데 야들야들한 만두피에 상큼한 소스가 듬뿍 뿌려져있어 계속계속 집어먹게 되었다. 다음에 가도 이건 꼭 먹고 싶은 맛이다.

그리고 밥이 먹고 싶어서 주문했던 어향가지 덮밥 ㅋㅋ 가지와 밥은 항상 옳으니까요..근데 이 날은 조금 짰다.

둘이 간 거 맞냐고요? 맛집에 가면 많이 시켜서 다 먹어줘야되거든요..이래서 사실 연교 같은 맛집에 갈 땐 여럿이 가서 이것저것 시키고 나눠먹는게 최고다. 둘이 갔지만 메뉴 3개 시킨 우리 ㅎ 양장피를 너무 좋아해서 주문했다. 그리고 역시 맛있었다.

양장피랑 가지덮밥이랑 차우셔우까지 완벽하게 클리어!! 우리 너무 배부르다를 연신 외치면서 나왔다 ㅋㅋ 가지덮밥은 먹다보니 점점 짜져서 째금 남겼다. 하지만...연남동의 수많은 음식점들 중 몇 년이고 살아남는 이유가 있는 맛집이었다. 연남동 연교 추천합니다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사실 동행인이 사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