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일상맛집

청주 로컬이 추천하는 육거리 시장 맛집 새가덕 순대에서 국밥 먹음 / 주차, 운영시간, 내돈내산

셜리. 2023. 8. 23. 08:30
반응형

청주에 사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오랜만에 청주에 갔다. 이 날은 비가 와서 따뜻한 식사를 하고 싶었는데 친구가 직장에서 추천받은 육거리 시장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같이 가보았다.

새가덕순대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사로140번길 71

전화번호 : 043-254-2739

운영시간 : 06:00 - 21:00 (매일)

청주 맛집 새가덕 순대는 무심천 근처의 육거리 시장 안쪽에 자리하고 있다. 주차는 육거리 시장 주차장에 하면 된다. 새가덕순대에서는 주차권을 지급한다.

이날은 비가 정말 많이 쏟아져서 순대국밥 맛을 더욱 돋구어 주었다. 육거리 시장 주차장에 차를 대고 새가덕 순대까지 5분 정도 걸어갔다.

새가덕 순대는 한 눈에 봐도 시장맛집의 느낌이 나는 곳이었다. 들어가기 전부터 안쪽에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육거리 시장 맛집 새가덕순대에는 순대국밥과 곱창볶음, 모듬순대, 막창전골 등의 메뉴가 있었다. 가격이 적당해서 마음에 들었다.

밖에서 보기에는 가게가 넓어보이지 않았는데 안쪽에는 많은 좌석이 있었다. 시장 맛집인데다 마침 점심시간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다.

우리는 홀에서 좀 더 안쪽에 있는 자리로 안내받았다. 안쪽에도 사람들이 아주 많았다.

자리에 앉고 순대국밥을 두 개 주문했더니 바로 미리 준비해둔 밑반찬을 가져다주셨다. 밑반찬은 생양파와 깍두기, 새우젓이어서 순대국밥과 완전 잘 어울릴 거 ㅅ같았다.

조금 기다리자 순대국밥과 밥이 나왔다. 따로국밥을 주문하지 않아도 국과 밥이 따로 나왔다! 그런데 지금 보니 한 개에는 들깨가 뿌려져있는데 한 개에는 들깨가 없다 ㅋㅋㅋㅋ

그 때는 인지하지 못했는데 들깨가 없었따 ㅋㅋㅋㅋ 잘게 썬 부추가 들어있어서 국밥맛을 더욱 돋구어주었다.

새가덕 순대에서는 공기밥도 넉넉하게 제공했다. 흰쌀밥이 가득 들어있는 걸 보니 마음이 다 푸짐해진다.

밥을 국에 말고 나니 뽀얀 국물이 밥알 하나하나에 코팅되어 더욱 먹음직스러워보였다. 고소한 국밥 냄새가 후각을 자극했다.

국밥에는 내가 좋아하는 내장이 잔뜩 들어있어서 국밥을 먹는 내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었다. 순대국밥 특유의 잡내가 하나도 나지 않고 내장이 부드러워서 좋았다. 대전의 오문창 순대국밥과 비슷하달까?

입맛을 개운하게 해주기 위해 같이 주신 깍두기, 양파와 같이 먹었더니 국밥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었다.

육거리 시장 맛집 새가덕순대는 아침부터 저녁늦게까지 운영해서 시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맛집인 것 같았다. 무심천에 놀러가거나 육거리 시장에 들르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