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대전맛집

충남대 앞 공부하기 좋은 카페 투썸플레이스 대전유성봉명점/와이파이, 주차, 운영시간

셜리. 2023. 9. 4. 14:58
반응형

올해는 논문을 쓰느라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씨름하고 있다. 최근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을 선물 받아 학교 근처에 비교적 새로 생긴 투썸플레이스 대전유성봉명점을 방문해보았다.

투썸플레이스 대전유성봉명점

주소 : 대전 유성구 문화원로 99 1층

영업시간 : 09:30 - 23:00 (매일)

 

투썸플레이스 유성봉명점은 봉명동 우산거리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그래서 맛집을 찾았다가 후식으로 커피 한 잔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

투썸플레이스 유성봉명점 앞에는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있어 자가용을 가지고 오는 손님들에게도 편리할 것 같다.

외부음식 반입, 반려동물 동반 안 되고 금연시설이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11시까지 운영하지만 금, 토는 12시까지, 일요일은 10시에 문을 닫는다고 한다.

프랜차이즈카페답게 엄청나게 많은 메뉴가 있다. 조금 늦은 시간이어서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고 티 메뉴를 선택했다. ㅜ투썸플레이스 적립이 가능한 키오스크로 미리 주문을 하면 된다.

케익맛집답게 다양한 케익이 준비되어있었는데 투썸플레이스 유성봉명점은 규모가 커서인지 케익도 거의 모든 종류가 다 구비되어있는 것 같았다.

투썸이 콜라보해서 인기가 좋다고 들은 캠핑의자와 다양한 종류의 머그컵, 텀블러, TWG 티도 구비되어 있었다.

주문하는 곳에서 매장쪽으로 바라보면 이렇게 넓게 좌석이 마련되어있다. 벽에 붙은 카우치형 좌석, 스툴형 좌석, 여럿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좌석도 있어서 카페에 온 목적에 따라 편하게 앉을 수 있을 것 같다.

여럿이 대화를 나누러 온 사람들은 이렇게 주로 테이블 좌석을 이용하는 것 같았다.

공부를 하는 사람들은 가운데 분리된곳을 지난 안쪽 좌석에 많이들 앉아있었는데

이렇게 테이블이 작고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혼자오거나 조용히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이 시선을 차단하기 좋은 것 같았다.

스터디나 미팅을 위한 단체룸도 사용할 수 있다. 별도로 예약도 가능하다고 한다. 4인 이상 이용가능하고 2시간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는 속도가 괜찮은 편이었다. 노트북을 이용하는 사람이 꽤 있었는데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동행인은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와 같은 밀크티쉐이크를 마시고 나는 애플페퍼민트티를 마셨다. 기프티콘 돈이 좀 남아서 요거트 그래놀라바를 샀는데 나중에 먹어봤더니 꽤 맛이 괜찮았다.

애플민트티는 안에 든 애플 시럽이 꽤 달아서 단 것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상큼하기보다는 달콤한 맛이다. 충남대 근처에 있어서 충남대 학생들도 공부하러 많이 오는 것 같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