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R A V E L/해외여행

[LA여행] 대전 둔산경찰서 종합민원실에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하기/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준비물

셜리. 2023. 9. 20. 08:30
반응형

미국 여행 준비

미국 여행이 이제 9일 남았다!! LA는 대중교통이 안 좋아서 차를 렌트했다. 대중교통이 안 좋은 이유가 백인들 잘 사는 놈들이 유색인종이랑 같이 있기 싫어서 통행 못하게 하려고 그런 거라고..^^ 처음에 대도시가 대중교통 안 좋은게 말이 되냐고 혹시 차별때문에 그런거 아니냐고 예상했는데 진짜 그런 거래서 듣고 극대노함ㅋ아무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까먹고 있던 나는 헐레벌떡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준비물을 챙겨 가장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했다. 그곳은 바로 접근성 좋은 위치에 있는 대전 둔산경찰서

본인의 운전면허증 발급 지역과 관련없이 아무데서나 발급할 수 있다!

둔산경찰서

 

국제운전면서증 발급 준비물

1. 여권사진(규격 3.5*4.5cm)!!

2. 여권

3. 기존 운전면허증

둔산경찰서 종합민원실은 정문에서 왼쪽으로 가면 마련되어 있다. 평일 오후여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다. 방문하기 전에 배고파서 근처 맛집에서 점심을 먹고 갔다. 그냥 땡겨서 간 곳이었는데 아주 양많고 푸짐하고 맛있었음

종합민원실에 들어가면 안내해주는 분께서 뭐하러 왔냐고 묻는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하러 왔다고 하면 창구번호 뽑아주시고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서를 쓰라고 하신다. 창구에서 업무보시는 분이 띵동~ 하고 번호 부르기 전까지 신청서를 쓰고 있으면 된다.

근데 내가 가져갔던 증명사진 사이즈가 여권사이즈가 아니라 증명사진 사이즈 ㅜ였던것임..좀 더 작았다. 신청서를 내고 사진과 여권을 드렸더니 "이거 규격 사이즈가 아닌데요" 해서 증명사진으로 가져왔어요! 했더니 증명사진 아니고 여권사이즈여야 한다고 안내해주시는 것이다.. ㅜ 그래서 아..앗,,앗!! 하고 벙쪄서 고장나있었더니

"사진 파일 없으세요?"

라고 하셨다. 사진 파일 있다고 했더니 경찰서 핸드폰으로 보내달라고 하셔서, 문자로 보내드렸더니 여권규격사이즈로 사진을 인쇄해주셨다 ㅠㅠ 공무원분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심지어 두 개 인쇄하셔서 하나는 국제운전면허증에 붙이고 하나는 이렇게 고이 사진 보관용 pvc 비닐에 넣어주심..기존에 가져간 잘못된 사이즈까지....고생이 많으십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신청서만 잘 작성하면 발급은 정말 5분만에 끝난다! 뒤에 있는 기계로 발급년원일과 면허번호를 인쇄해주신다.

안쪽을 열어보면 유효기간이 있고 내가 운전 가능한 차종에 도장이 찍어져 있다. 첫 페이지는 한글이고 뒤로 넘기면 영어, 중국어, 불어 등 다른 언어에도 도장이 찍혀있다.

요렇게 간단하게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성공!! 3년 반만의 해외여행이 점점 다가온다..너무 설렌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